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3. 아이패드 추천 앱 리뷰(장점&단점)-컨셉(Concept)

by 지니 Genie 2020. 4. 23.

첫번째 아이패드 추천 앱은 컨셉입니다.

제가 최근에 정말 잘 쓰고 있는 앱인데요~ 드로잉 앱이지만.. 전 필기용으로 쓰고 있어요!!!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다운 가능하구요. 만약 더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그 때는 유료결제를 추가로 해주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여러분께서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 가능하다는 거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건 드로잉 앱입니다.

그.러.나! 여러분 애플펜슬 왜 삽니까!!!!

쓰려고 사져~ 필기하려고 사져!!!!

컨셉의 장점1. 필기감이 좋다!!!!

쓰시면 알아여~~ 진짜 필기감이 좋습니다. 한번 써 보세요~!!

사진으로는 필기감이 좋다 안 좋다가 안보여서 사진 첨부는 안했지만 무료니깐 한번 깔아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컨셉의 장점2. 무한 캔버스이다!!

굿노트다 노타빌리티를 쓰다보면.. 뭐가 불편하져??

맞아요. 쓰다가 그 한장을 다 채우면 다음장으로 넘겨야하져?

컨셉은 무한 캔버스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그래서 마인드맵을 그려서 공부하시거나

꼬리물기 하면서 공부하시는 분들께 정말 좋은 앱이라고 볼 수 있죠~!!

컨셉의 장점3. 레이어가 있다!!

드로잉 앱이라는 거 잊지 않으셨죠? 그래서 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필기하고 그 위에 덧붙여서 하고 싶다면 레이어를 추가하면 됩니다.

컨셉의 장점4. 필요한 부분만 결제해서 쓸 수 있다.

정기구독하기 돈이 아깝고, 내가 필요한 것만 딱 사고 싶은데... 비싸다!! 그러면 부분만 결제해서 쓸 수 있습니다.

장단점을 다 얘기한 뒤 캡쳐본으로 보여드릴게요.

컨셉의 장점5. 컬러 팔레트가 있다!!

컬러 팔레트가 아주 예쁘게 친절하게 보입니다. 번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예쁜 색을 고를 수 있어요!!

드로잉 앱이라 가능한 부분인 것 같아요.

 

이 것도 캡쳐본으로 보여드릴게요!!

반대로

컨셉의 단점1. 편집은 유료이다.

사실 제가 편집을 위해 초보자키트를 구매했었는데요. 제가... 올가미툴을 사용하기 위해 19000원을 내야한다는 사실이.. 나중에 현타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써보고 바로 환불처리 했습니다. 제가 간단히 생각 정리 하기 위해서 쓰는데 19000원이면.. 치킨이나.. 와.. 국밥이 몇 그릇이야..

편집 기능도 그닥 좋지는 않아요. 굿노트처럼 세심하지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만큼 값어치를 못합니다.

컨셉의 단점2. 사용할 때 손바닥이 닿을 때마다 제스쳐 기능이 써진다.

펜슬을 사용하다보면 당연히 화면에 손바닥이 닿는데... 이럴 때마다 손가락으로 하는 제스쳐 기능이 계속 켜져요.

그 제스쳐 기능을 끄면.. 올가미툴이 안됩니다... 이제 올가미툴을 사용안하니 상관은 없지만 결제를 했을 경우 불편했어요....

 

어쨋든, 앱 점수는 4.7이니깐~~ 제 기능을 잘 하고 있는 걸로 보이죠? 컨셉을 사용한지 아직 2주밖에 안되서... 쓰다보면 저 단점들도 그렇게 신경쓰이지는 않을 것 같아요.

첫 화면입니다.

섹션을 정할 수도 있지만 전... 메모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아직 나누지 않았어요.

새로 창을 열었을 때 입니다. 원래는 저 동그라미가 맨 위에 있었는데 제가 편한대로 쓰고 있습니다.

원의 가운데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색!!

위에는 몇 포인트인지

밑에는 투명도나 부드러운 정도입니다.

저 원 파레트에는 많이 쓰는 기능들로 바꾸시면 돼요

동그라미 파레트의 어떤 부분이라도 길게 누르면 가운데 저 표시가 뜨는 데 바로 저게 저 파레트를 옮길 수 있는 자리랍니다.

밑에는 저 브러시를 제 맘대로 설정할 수 있는대요!!

제 브러시 종류들도 이렇게 있어요~ 파레트에 언제든지 많이 쓰는 것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크기, 불투명도, 부드러운 정도도 바꿀 수 있어요!!

이건 수채화 브러시에요~

크기는 파레트 자체에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큰지는 뜨는 이미지로 알 수 있답니다.

친절하죠?

올가미툴!! 이건... 결제를 해야하므로.. 전 사용이 불가합니다.

 

많이 쓰는 파레트 색상도 바꿀 수 있는대요? 제가 쓰는 건 Concepts5 입니다. 색깔 예뻐요

제가 말씀드렸던 예쁘고 친절한 컬러 파레트!!!! 원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돌리면 계속 나와요~~

스포이드도 있으니 편리하게 색을 빨아들여서 쓸 수 있겠죠?

구독은 월 6500원, 연간으로 끊으면 38000원입니다.

3일간 무료 체험 기간도 있으니 한번 써보시고 구독하셔도 되고 아니면 개별 구매에서 필요한 것만 결제하셔도 돼요

제가 구매했던 ‘필수’ 초보 사용자 팩입니다. 그림을 그리지 않아.. 무한 레이어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PDF 기능을 사용하려면.. 또 돈내야해여......

이것이 개별 구매인데... 지금 나와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있습니다.

드로잉에는 최적화되어 있는 앱이지 않을까 싶어요!!

궁금하신 게 있다면 댓글 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드로잉 앱이자 필기 앱으로도 사용 할 수 있는 컨셉 앱이였습니다.



댓글